JEJU LIFE/Food

제주도 구옥을 개조한 로컬 맛집 - 한림 '후원 갈비탕'

Blog ROSIE 2020. 2. 16. 11:23
반응형

한림맛집

제주도 구옥을 개조한 로컬 맛집 - 한림 '후원 갈비탕'

 

제주도에 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세요?

저는 낮은 건물들과 드넓은 풍경

그리고 돌담들이 생각나요✨

 

제주도에는 바람을 이기기 위한

높이가 낮은 구옥들이 많이 있는데

요즘 많이들 구옥을 개조해서

카페나 식당을 운영해요😌

 

몇일 전 한림 지인이

추천해주신 현지 갈비탕 맛집을 갔어요

날이 흐릿 하니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더라고요

 

제주도 갈비탕 맛집

후원 갈비탕의 입구예요

구옥을 개조해서 그런지

정말 높이가 낮죠?

 

점심시간보다 조금 늦게 가서

자리가 비어있었어요

 

11:30-12:30 쯤 가면

자리가 없어서 웨이팅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갔을 때 손님들은

관광객보다 거의 

현지에 살고 계신 분들 같았어요!

 

한림 후원 갈비탕

한림 후원 갈비탕의 메뉴예요

매생이 갈비탕이나 도가니탕도 궁금했는데

기본 갈비탕을 주문했어요

 

그 외에

저녁에 술 한잔을 할 수 있는

전골 및 수육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후원 갈비탕

밑반찬이 나왔어요~

밑반찬이 간단하죠?

저는 죠기

깍두기가 너무 맛있었어요!

자극적이지도 않고

심심하면서 밥이랑만 먹어도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그 옆에 젓갈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약간 달큰하면서 정말 하나도 안 짜고

두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앞에 배추김치는 제 입맛에는 별로였는데

메뉴판을 보니 중국산이었어요

(역시 김치는 직접 담그는 게 너무 맛있어요~)

 

제주도 현지인 맛집 후원 갈비탕

아.... 뚝배기에 담긴

뜨-근한 갈비탕이에요~

파가 송송 올라가져 있고

대추도 데코 되어 있어요

 

먼저 국물을 한입 떠먹고

정말 깔끔하니 맛이 좋았어요

 

고기는 앞접시에 덜어서

약간 식혀서

가위로 잘라서 드시거나

손으로 뜯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림 현지인 맛집 '후원 갈비탕'

아직 뜨끈할 때여서

국물이 보글보글 하고 있어요

 

안에는 당면도 들어 있구요~

저는 원래 밥을 다 못 먹는데

 

오늘 여기서... 

밥을 국물에 콕 찍어서

깍두기나 젓갈을 올려 한 공기 다 먹었어요!

 

고기도 정말 푸짐하더라구요

그래서 고기는 옆사람에게 나눠줬어요

 

-

 

제주도는 지금 비가 

후두둑 내리고 있어요

빗소리를 들으며

갈비탕 후기를 쓰고 있는데

 

비 오니까 뜨끈한 국물이 또 생각나요

오늘 점심은 무엇을 먹을까요?

 

오늘도 모두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제주도 구옥을 개조한 로컬 맛집

한림 '후원 갈비탕'

 

OPEN - CLOSE

Am 9 - Pm 7 

* 매주 월요일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