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LIFE/Food

제주 고사리 흑돼지 맛집 - 백종원3대천왕 '성읍칠십리식당'

Blog ROSIE 2020. 5. 28. 08:00
반응형

성읍칠십리식당

제주 고사리 흑돼지 맛집 - 백종원3대천왕 '성읍칠십리식당'

 

제주라이프 이야기를 전하는

블로그 와이은 예요✨

 

제주도는 지금 한참 고사리 철이에요

사람들이 종종 한라산에 가서 고사리를 따기도 하고

고사리에만 집중하다가 길을 잃기도 한다고 해요

 

그리고 제주에서는 흑돼지와 함께

고사리를 구워 먹는데

이게 진짜 별미이고 맛있어서 추천해보려고 해요!💙

 

제주성산맛집

제주도 남쪽에 거주하고 있어서

성산은 거의 안 가게 되는데

우연히 가게 되어서 

늘 들었던 칠십리 식당에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이날은 낮인데도 ㅋㅋㅋㅋ

고기를 뿌셨던 날이에요 히힣🌷

 

성읍칠십리식당

성읍칠십리식당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었던

맛집이라고 해요!

 

제일 유명한 메뉴는

흑돼지 오겹살 + 고사리 구이

요 비주얼 하나 보고 바로 달려갔슴당🤤

 

제주성산맛집

내부로 들어가면

나무 테이블과 의자들이 놓여있고

메뉴판에 현수막으로 걸려있어요

 

저희는 오겹, 전지 1인분씩 주문했어요😝

 

제주 성읍민속촌

주문을 하면

밑반찬 먼저 가져다주세요

 

고사리는 고기 위에 올려져 나오지 않고

밑반찬에 함께 나와서 

나중에 고기가 나오면

콩나물과 함께 구워주면 됩니당!

 

제주고사리

이 고사리는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제주도 성산

그중에서

왼쪽 사진에 보이는 밑반찬은

귤과 함께 만들어진 김치였어요!

양념이 맛있어서 고기 나오기 전에 계속 먹었어요

오른쪽 열무김치는

시원하고 삼삼하니 맛있었어요 :)

 

제주 흑돼지

반찬을 먹으며 기다리다 보니

고기가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고기를 올려주시구요

고기는 초벌 해서 나왔어요 :)

 

옆에 멜젓도 함께 올려주셨는데

저는 기본 멜젓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좀 더 썰어 넣는 것을 좋아해요 히힣🌿

 

칠십리식당

식당에 들어오기 전에 

보였던 공간인데

여기서 훈제향이 엄청났었어요!

 

칠십리식당의 흑돼지는

귤과 함께 초벌 하는 게 포인트라고 해요🍊

 

그래서 컨테이너 박스 안에 귤도 가득가득

나무도 가득가득 들어있어요 

 

제주시 맛집

사실 고기양을 보니

뭔가 더 먹어야 할 것 같아서

비빔밥과 꿩감자국수를 주문했어요 ㅋㅋㅋ 

고기는 가격 대비 양이.... 적었습니다!

 

비빔밥에도 고사리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맛있었어요

 

꿩감자칼국수

꿩감자칼국수는

면빨이 너무 쫄깃하고 맛있더라구요

국물은 그냥 그냥....

무난한 맛이였어요!

 

아까 위에 있던 귤 김치와 함께 먹으면

찰떡입니당 🙈

 

고기의 경우 전지 살보다

오겹살이 훨씬 맛있었고

가격은 좀 더 비쌌어요! 

(오겹 18.0 / 전지 13.0)

 

고사리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오겹살을 멜젓에 콕 찍어

함께 먹는 게 제일 맛있었구요

 

먹다가 느끼하면

쌈을 싸 먹거나

깻잎과 함께 먹으면 좋았어요!! 

 

제주도에서 성읍민속마을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고사리 흑돼지 오겹살을 추천해볼게요!

(전지보다 오겹이예요 히히힣 ✨)


제주 고사리 흑돼지 맛집

백종원3대천왕 '성읍칠십리식당'

OPEN - CLOSE

Am 10 - Pm 8

https://ye-un.tistory.com/38

 

제주라이프 - 홀리데이제주 '와레버 보드삭스 촬영 비하인드'

제주라이프 - 홀리데이제주 '와레버 보드삭스 촬영 비하인드' 안녕하세요 히힣✨ 제주라이프 이야기를 쓰고 있는 홀리데이제주예요! 저는 제주에서 디자인, 홍보, 행사 기획 등 프리랜서로 일을

ye-un.tistory.com

smartstore.naver.com/_whatever

 

와레버-WHATEVER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서핑 일광욕 수영 캠핑. 바다를 즐기는 제주도의 삶, 워라밸을 담은 "와레버"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