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LIFE/Food

제주도 도민이 인정한 고기국수 맛집 - 공항 근처 올래국수

Blog ROSIE 2020. 5. 30. 09:00
반응형

올래국수

제주도 도민이 인정한 고기국수 맛집 - 공항 근처 올래국수

 

안녕하세요 ✨

제주라이프 이야기 블로그 와이은 예요

 

제주도에 살면서

처음으로 고기국수를 접하게 되었는데

중문과 사계 등

동네 구석구석에서

고기국수를 먹어보았지만

 

이곳 고기국수를 먹은 뒤로는

다른 곳은 생각이 안 나고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제주시 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올래국수입니다! 

 

제주시 맛집

실내 내부예요

사람들이 모두 먹고 있는 메뉴는

정말 단 하나

 

제주 고기국수 맛집

고기국수예요

이곳의 메뉴는 정말 단 하나 예요

자리에 앉으면 바로 반찬과 함께

내어주세요 ㅋㅋㅋㅋㅋ

비빔이냐 고기국수냐 고민 안 해도 되고 넘 좋아요

 

제주맛집

밑반찬은 아삭아삭한 김치와

 

제주도 맛집

매콤한 청양고추와

쌈장이 다예요!

정말 심플하죠 ?ㅋㅋㅋㅋ힣 

 

홀리데이제주

크... 고기국수 비주얼 좀 보세요

국물이 정말 담백하고 찐하니

계속 손이 가는 맛이였어요

 

혹시 제주도의 고기국수 유래를 알고 계시나요?

제주도는 화산섬이어서

논농사를 짓지 못해서

보리나 밀을 주로 경작하였고

그래서 국수를 많이 해 먹었어요

 

거기에 제주에서는

마을의 잔치나 경조사가 있을 때

돼지를 잡는데 

돼지와 함께 잔치에 어울리는 국수가 합해져서

고기국수가 생기게 되었어요

 

돼지는 삶아서 수육으로 사용하고

남은 뼈와 잔고기들은

고기국수에 이용하게 된 거죠!🌷

 

돔베고기

생각보다 단순해 보이는 고기국수는

정말 잘 끓이고 만들어야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어요

 

제가 간 올래국수는

지금까지 먹었던 고기국수 집 중에서

국물이 정말 단연 최고였어요

 

쓰면서도 또 생각나네요🙈

 

올래국수 본점

혹시 제주도에 여행 오셨다가

돌아가시기 전에

또는 도착해서 간단하게 밥을 먹을 때

공항 근처에 있으니까 들리시기 더 좋을 것 같아요💙

 

모두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제주도 도민이 인정한 고기국수 맛집

공항 근처 올래국수

OPEN - CLOSE

Am 8:30 - Pm 5:30

*매주 일요일 휴무

 

 

 

반응형